☆ So Sweeeeeeeeeet!! ☆

cywsc32.egloos.com

포토로그



울산현대 윙어 5인의 각양각색 스타일!! UHFC - MY LIFE

2012 시즌 울산현대의 철퇴는 지난 시즌보다 훨신 강력해졌다.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울산의 측면 공격수 보강이 철퇴를 휘두르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근호, 아키, 고창현, 김승용, 아키 - 다섯명의 윙어가 모두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상대팀을 괴롭히는 가장 큰 무기라고 볼 수 있다.

1. 김승용


김승용은 가장 클래식한 윙어다. 다른거 필요없다. 그냥 쭉 뚫고 간다. 그리고 크로스를 한다. 군더더기 없는 단순한 플레이지만 김신욱이 중앙에 있다면 말이 달라진다. 제대로된 크로스 한방 들어가면 상대팀은 그냥 잦되는거다!!


2. 고창현


고창현은 그냥 끝까지 안가고 해결을 보는 스타일이다. 상대 수비수의 뒷 공간으로 찔러주는 킬패스는 k리그에서도 최고급이다. 오르티고사와 같이 돌파하는 몸빵형 스트라이커가 있을 때 최고의 활약을 보인다. 올해는 이근호가 있어 그의 킬패스는 더욱 빛날 것이다.


3. 박승일


박승일은 윙어라기 보다 인사이드 포워드에 가깝다. 일반적으로 윙어들은 공격수들에게 기회를 주지만 박승일은 반대로 공격수들의 지원을 받는다. 그에게 크로스 같은건 중요하지 않다. 위치만 측면에 있을 뿐, 공격수라고 보는 것이 더 옳다. 특히 김신욱이 떨궈주는 공을 측면에서 달려들어 냅다 잡아 돌파하여 골키퍼와 1:1 찬스를 만드는 것이 가장 큰 특기다.


4. 아키히로


전북이 닥공 축구를 한다면, 아키는 닥돌축구라고 해야 옳을까? 다른건 필요없다. 닥치고 돌파다. 적당한 스피드에 완벽한 개인기가 압쳐져서 상대 측면 수비진을 농락하며 돌파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두 명의 수비로는 아키를 막기 힘들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그리고 돌파 후 패스는 체공시간이 길고, 부정확한 크로스보다 더 치명적인 무기가 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5. 이근호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핑백

  • ☆ So Sweeeeeeeeeet!! ☆ : 고창현이 보여준 철퇴 없는 철퇴축구의 해법!! 2012-04-24 23:27:43 #

    ... 아키를 선발로, 고창현을 교체투입 시켰다. 울산에는 김승용, 고창현, 아키, 박승일이 윙어로 활약하고 있으며, 모두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참조 : http://cywsc32.egloos.com/2909235) 아키는 전형적인 드리블러로 공을 엔드라인 끝까지 몰고 들어가 돌파를 하는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이런 스타일은 상대의 수비라인을 무너뜨리는데 효과적 ... more

덧글

  • 우슬 2012/03/07 17:21 # 답글

    문제는 고슬기, 김신욱 빼곤 슛팅들이 소녀 슛... 아 미치겠더군요. 윙 쪽에서 득점력 폭발해야 가운데 득점력도 폭발할 건데 다들 슛이 형편 없더라구요. 이근호 효과로 반짝하는데 이근호 빠지면 ㅡ.ㅡ;; 이근호 백업할 자원이 있던가 이근호 없을 때의 플랜 B가 있던가 해야 하는데 전혀 기대 안되는 김호곤. 그리고 김신욱 빠지문 중앙 센터포워드 누굴 놓을련지... 이근호 센터에 놓고 빠른 축구 구사할 것 같지는 않고 고슬기 센터 세울 듯한 느낌? 이근호 김신욱 다 빠지면 공격력 80% 하락 ㅋ 불안 요소가 너무 많아요
  • Jude 2012/03/07 17:37 # 답글

    일단 전반기까지만 버티자는게 김호곤 감독의 생각입니다. 마라냥은 진짜 땜빵용에 지나지 않구요. 이근호, 김신욱 투톱 중 하나가 전력에서 이탈하면 어떻게 될지 걱정입니다. 그나마 기대를 걸어볼 것은 후반기에 영입될 외국인 선수입니다. 마차도, 까를로스 등 울산은 전통적으로 후반기에 영입된 외국인 선수가 대박난 적이 많습니다. 이번에도 그러란 법은 없겠지만..

    사실 루시오가 전력에서 이탈한게 가장 큰 문제겠지요. 만약 정상 컨디션의 루시오가 있었다면 이런 걱정은 덜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울산이 경남을 상대로 소송을 준비하고 있으니, 잘 협의되어 경남에서 자금이나 대체선수가 온다면 대박 외국인 선수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전반기만 버티자!! 후반기에는 조금 숨통이 트일 것이다.. 이구요. 그치만 이-김 투톱이 너무 완벽해서 다른 선수들을 가지고 이 전술을 쓸 수 없으니.. 김호곤 감독의 전술적인 플랜 b가 있길 기대해 봐야 겠네요.
  • ilha 2012/03/08 23:14 # 답글

    이근호.. 땅보러 다니는 부동산 관계자인듯..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