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o Sweeeeeeeeeet!! ☆

cywsc32.egloos.com

포토로그



환승내항선 예매도 대한한공/제휴항공사 마일리지로 하세요

지방사는 사람들의 설움이 바로 장거리 노선은 무조건 인천에서 뜬다는거죠. 올해 4월부로 마지막 장거리 노선인 루프트한자 뮌헨 노선이 폐지되면서 김해공항은 동남아 전용 항공이 되어버린지 오래죠.

결국 장거리 노선 타려면 인천가야 하는데 김해공항에서 인천가는 노선은 환승내항선이라고 해서 대한항공 및 제휴항공사 티켓이 있어야 예약가능합니다. 근데 같은 국내선인데 가격은 드릅게 비쌉니다. 편도 10만원이 넘는 가격을 받고 있지요.

그런데 환승 내항선 이용시 마일리지를 이용하면 일반 국내선 마일리지로 적용됩니다. 비수기 편도 5천점으로 국내선과 동일하게 적용되죠. 온라인 예매가 불가능하여 전화나 채팅으로 예약만 하고, 지점 방문해서 발권하는 시스템 입니다. 대신 공항세나 유류할증료 2만5천원 가량을 내야합니다.

제휴 항공사는 각 항공사마다 다르겠지만, 에미레이트 항공 마일리지로 결제하니까 대한항공과 동일하게 편도 5천마일을 공제하네요. 기름국 형님들 답게 쪼잔하게 유류할증료 같은거 안받습니다. 공항세 9천원만 뙇! 게다가 전자티켓으로 발권되어 지점 찾아갈 필요도 없답니다. 게다가 내 마일리지로 타인 예매도 가능합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아요. 대한항공보다 훨 낫네요. 전화로만 가능합니다.

단, 마일리지 좌석이 한정되어 있어, 저도 3개월전에 예약했는데 왕복 프레스티지 1석, 일반석 1석 마지막 남은거 업어왔어요.

국내선 마일리지 중에 제주도만큼 가치있는 사용이 될거같아서 올려봅니다. 대부분 아시겠지만 모르시는분도 있을거 같네요.

결론
1. 환승 내항선 대한항공 비수기 왕복 만마일 + 25000원
2. 환승 내항선 에미레이트 항공 마일리지 사용가는하며, 대한항공과 동일하게적용. 비수기 왕복 만마일 + 9000원

덧글

댓글 입력 영역